[현대엔지니어링, 'GIDC 광명역' 분양]광명역세권 디자인 특화 지식산업센터

  • 경인일보
  • 발행일 2018-09-27 제7면

GIDC 광명역 지식산업센터_투시도
'GIDC 광명역'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업무시설중 120m 최고높이 3개동 '랜드마크' 전망
사통팔달 교통망·단지내 'GIDC Mall'도 함께 공급
코스트코·롯데아울렛·이케아 잇는 '대형상권' 부상

KTX 광명역 역세권지구에 업무·상업·디자인시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인 'GIDC 광명역'이 들어선다.

GIDC 광명역은 광명역세권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1블록에 지하 5층, 지상 29층(3개 동), 연면적 26만9천109㎡ 규모로 신축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이미 분양에 나선 GIDC 광명역은 지식산업센터에 디자인 기능을 더 한 디자인 특화 지식산업센터로 광명지역 업무시설 중 최고 높이(120m)를 자랑해 광명역세권지구 일대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GIDC 광명역은 규모에 걸맞은 외관 특화는 물론 멀티플렉스영화관과 대규모 상업시설, 각종 전시 및 행사를 할 컨벤션, 휴게공간 등으로 조성돼 입주 기업에 원스톱 비즈니스 인프라를 지원한다.

특히 디자인 시설을 배치해 디자인 기능을 특화한 점이 강점이다. 지하 2층~지하 1층에는 다양한 문화 행사 및 전시를 할 디자인 컨벤션이 조성된다.

이와 함께 디자인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습득할 수 있는 디자인 아카이브, 체험과 학습을 할 디자인 아틀리에, 디자인 산업 육성을 위한 디자인 랩 등 디자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디자인 특화시설이 곳곳에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 기업을 위한 내부 설계도 돋보인다. 공간을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모든 호실에 발코니를 제공해 서비스 면적까지 극대화했다.

일부 호실은 2면 발코니가 제공돼 탁 트인 개방감은 물론 조망권까지 확보했다. 저층부에 최고 5.1m 층고의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하역 데크(C동에 한함) 시스템이 적용돼 작업 동선을 최소화하고, 물류 이동의 편의를 도울 수 있게 했다.

단지 내 조성되는 기업지원센터와 어린이집은 기업들의 입주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광명역세권지구의 우수한 교통망과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 여건도 눈길을 끈다.

KTX와 지하철 1호선이 정차하는 광명역과 인근에 수원~광명간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1차) 등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앞으로 강남순환고속도로 2차(예정), 서울~광명 고속도로(예정), 신안산선(예정), 월곶~판교 복선 전철(예정) 등이 개통되면 교통 편의성은 더욱 좋아지게 된다.

분양 관계자는 "광명역세권 일대는 가산과 구로, 성수동을 떠나 새 보금자리를 찾으려는 기업들이 눈여겨보는 지역 중 하나"라며 "최근 이 일대에서 공급된 지식산업센터들이 조기 완판을 기록하고 있어서 광명역세권에 입성하기 위한 기업들의 관심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단지 내 지하 2층~지상 1층에 연면적 5만5천588㎡ 규모의 상업시설인 'GIDC Mall'도 함께 분양 중이다.

GIDC Mall은 인도어와 아웃도어가 복합된 대형 하이브리드 스트리트 몰로 구성되며, 앞으로 코스트코와 롯데아울렛, 이케아를 잇는 대형 상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GIDC 광명역은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며,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맡는다. 모델하우스는 광명시 일직동 511의 2에 위치한다.

 

/광명


비즈엠 포스트

비즈엠 유튜브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