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 뉴타운 지구 내 '남양 위더스프라자' 상가 주목

  • 이상훈 기자
  • 입력 2018-07-02 18:22:27

2018070201000161700007531.jpg
남양 위더스프라자 투시도./㈜위더스디앤씨 제공

보유세 인상 등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로 인해 최근 수익형 부동산이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르면서 상가투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주택자나 신규 부동산 투자자들이 기존의 아파트 투자에서 벗어나 상가와 오피스텔 등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것. 특히 새롭게 조성되는 신도시나 개발지구에 들어서는 상가들은 안정적인 수익이 보장되는 경우가 많아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이런 가운데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경기도 내 대표적인 도농복합도시인 화성시에서도 서부지역의 도시기반시설 확충 등을 위해 1만 2천370세대 규모로 조성 중인 남양뉴타운지구 내 상가들이 속속 분양에 나서면서 부동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화성 남양동 일대 256만 4천여 ㎡ 부지에 들어서는 남양뉴타운지구 일대는 기아·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와 마도·송도·북양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가까워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기 때문에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다.

특히 지구 동쪽에는 서해안고속도로(비봉 IC), 서쪽에는 제2서해안고속도로(송산마도 IC) 및 고속화 국도 38호선이 인접하고, 국도 77호선이 남북으로 위치해 서울, 안산, 평택 등으로 접근성이 좋다. 여기에 서해선 복선 전철 화성시청역이 오는 2020년 조성되면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앞서 LH는 지난 4월 남양뉴타운지구에 준주거 용지 13필지, 주차장 용지 2필지와 마지막 상업용지 14필지를 공급한 바 있다.

이같은 상황을 증명하듯 남양뉴타운지구 준주거용지 준2-2,3 블럭에 위치한 근린생활시설인 남양 위더스프라자가 분양 한 달여 만에 30%대 수준의 분양률을 보이며 순항 중이다.

오는 2019년 5월 준공 예정인 이 상가는 연 면적 9천621㎡ 지하 2층~지상 7층 규모다. 1층에는 대형 슈퍼마켓, 패스트푸드점, 커피전문점 등 근린생활시설이, 2층에는 금융기관(확정) 및 식당가, 3~7층 대형 병원(확정)과 교육시설 등이 입점한다. 주차공간 또한 86대로 법정주차 대수대비 175%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할 예정이다.

입지조건도 좋아서 남양 뉴타운 지구 내 유일한 학군밀집지역(초등학교 2개, 중·고등학교 및 시립도서관)에 있으며, 중심상업지역 내 35m 대로변 전면상가로 전통시장과 우체국, 주민센터 등 생활밀착형 상권이 형성돼 있다. 상가 바로 앞 시내·외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쉬우며, 제2 서해안고속도로 및 제2 외곽순환도로, 서해안 복선 전철이 개통을 앞두고 있는 것도 눈에 띈다.

상가 인근 2만여 세대(다세대 주택 등)의 풍부한 배후세력은 물론 현대차 남양연구소, 화성 바이오밸리, 마도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어 고정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것도 분양 호조에 한몫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입지조건에 더해 남양 위더스프라자는 별도의 특화된 조건들을 마련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다.

상가용 엘리베이터 및 병원용 대형 엘리베이터를 갖춘 특화된 시공과 주변 상가 중 가장 넓은 주차공간이 눈에 띄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스트리트형 설계와 테라스·분수광장까지 도입해 고품격 프리미엄 상가로 가치를 끌어올렸다.

남양 위더스프라자 분양 시행사인 ㈜위더스디앤씨 오길열 총괄이사는 "지난달 초 분양 승인을 받은 후 한 달 만에 30%가 넘는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며 "내년 8월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438세대)가 입주를 완료하면 앞서 입주한 2차(499세대)까지 이미 상가 이용 예정 수요가 일정 부분 확보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1층 전면 대로변 기준 분양가가 3.3㎡당 2천500만 원대로 주변 시세보다 적게는 300만 원부터 많게는 1천만 원 이상 저렴하다"면서 "금융기관과 대형 병원 입점, 그리고 KB부동산 신탁이 분양관리 신탁사로 참여해 투자 안전성 확보까지 이미 수천만 원에 달하는 웃돈이 붙어 거래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아울러 "최근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로 인해 비교적 규제가 덜하고 수익성이 보장되는 상가에 관심을 두는 투자 수요가 늘고 있다"며 "유동인구, 수익률, 입지 등 상업시설의 가치를 결정하는 요소들을 눈여겨 보면 투자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남양 위더스프라자의 분양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분양사무실(031-214-0405)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훈기자 sh2018@kyeongin.com

비즈엠 포스트

비즈엠 유튜브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