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호수공원·왕배산 즐기는 '숲세권'

서울 삼성동까지 20분 '동탄 더샵 레이크에듀타운'
중심상권 인접 교통망 우수
전세대 면적 84㎡ 남향 위주
  • 경인일보
  • 발행일 2016-10-18 제20면

clip20161013164705
동탄 더샵 레이크에듀타운. /포스코건설 제공

동탄2신도시는 계획인구 28만 6천명, 부지면적 2천395만8천여㎡에 이르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신도시다.

삼성동까지 20분안에 접근할 수 있는 KTX와 GTX 교통망, 자족이 가능한 대규모 기업과 업무시설, 롯데백화점 등의 생활편의시설과 중심상권, 곳곳에 배치된 녹지와 동탄호수공원 등 교통, 편의, 쾌적성에서 살기 좋은 도시가 갖춰야 할 덕목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다.

동탄 2신도시에서도 동탄호수공원 바로 옆, 초·중·고교를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골든블록으로 남동탄 핵심에 위치한 동탄 더샵 레이크에듀타운이 눈길을 끈다. 1천538세대 대단지로, 전세대 전용면적 84㎡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 이 상품은 남동탄 일대 최고의 노른자 땅으로 평가되고 있다.

동탄 호수공원과 인접하고 뒤로는 왕배산 근린공원이 맞붙어 호수공원까지 이어져 자연환경이 빼어난 입지조건을 갖췄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동탄 더샵 레이크에듀타운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 유일하게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와 모두 연접해 있는 단지로 꼽힌다.

단지 내에 어린이집과 어린이놀이터, 독서실, 키즈룸 등 아이 교육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도 조성될 예정이다. 대로를 건널 필요 없는 안전한 통학 동선 단지라는 점에서 학부모들이 큰 매력을 느낄 만하다.

동탄2신도시의 메인 도로축인 동탄대로와 접해 있어 KTX·GTX 복합환승역인 동탄역(예정) 및 중심상권으로의 접근성도 좋다. 올해 수서 고속철도 SRT 동탄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향후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GTX도 개통 예정인 상태다.

아파트 브랜드가 시세 프리미엄에 비중 있는 영향을 미치는 만큼, A67 블록의 시공을 포스코건설이 맡았다는 점에서 향후 '동탄 더샵 레이크에듀타운'의 미래가치를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매머드급 대단지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대단지아파트는 관리비 절감, 부대시설 이용 및 관리 등 여러 측면에서 소규모 단지보다 유리하다. 동탄2신도시의 136개 아파트부지 중 1천500세대 이상 부지는 6개밖에 없다.

대지면적 9만5천810㎡에 달하는 이 단지는 건폐율이 법정 50%인데도 11.39%의 낮은 비율로 설계해, 모든 입주민이 개방감을 느끼고 프라이버시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조경 특화 설계를 통하여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산책로 등 풍부한 녹지 공간을 조성했다.

단지 내에서는 힐링정원을 통하여, 외부에서는 동탄 호수공원과 왕배산 근린공원을 통하여 내·외부 모두에서 그린 프리미엄(Green Premium)을 누릴 수 있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최대 80여m의 넓은 동간 거리 확보로 세대간 간섭을 최소화했다. 단지 내에는 경로당, 어린이집, 도서관, 독서실,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전 세대 전용면적 84㎡의 5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고, 총 16개 동을 모두 4베이 판상형으로 계획해 통풍과 환기, 채광이 우수하다.

또한 3면 개방 평면에 따른 발코니 확장 면적을 극대화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알파룸, 작은방 붙박이장 특화, 와이드형 주방, 수납공간 특화 등 타입 별 개성 있는 특장점 요소를 만들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도록 했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 열기가 뜨거운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노른자 땅이라는 점이 부각돼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지난 14일 사업현장(화성시 동탄면 산척리 73번지)에 오픈했다.

/화성

비즈엠 포스트

비즈엠 유튜브


가장 많이 본 뉴스